본문 바로가기
게임찍먹

NO. 11 스페셜 위크 공략&육성

by 카이사르 강태식 2022. 6. 20.
반응형

[캐릭터 사진↓]

 

[캐릭터 이름]

스페셜 위크

[프로필]

성우
와키 아즈미
생일
5월 2일
신장
158㎝
체중
약간 감소 (레이스 전에 긴장하는 편)
쓰리사이즈
B81 · W56 · H81
능력치

스피드


스태니마

파워


근성


지능
초기 G+83 G+88 G+98 G+90 G+91
5성 F102 F108 F120 F110 F110
성장율   +20%     +10%

추천 거리 : 장거리



스태미너와 지능에 스탯 성장률 보너스가 달려있기에 장거리용으로 육성하는게 좋다. 고성능 레어 회복 스킬인 먹보를 본인이 소유하고 있어 스태미너 확보가 용이하기 때문이다. 또한, 육성 목표도 초반 마일 경기를 제외하면 대부분 중장거리에 치중되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장거리용 스탯으로 키우게 될 것이다.


추천 각질 : 선행, 추입



초기 우마무스메인만큼 선행 스킬과 선입 스킬이 혼재되어 있는데, 그래도 선행 스킬쪽 성능이 더 많은만큼 선행용으로 키우는 것이 기본 베이스라 할 수 있다.

각질의 경우 일반적인 경우에는 선행이 맞으나, 고유기의 성능을 좀 더 살리고 싶다면 다른 스킬들을 포기해서라도 추입으로 개조하는 것이 효율이 좋다.


재능 개화 우선순위 : 낮음



육성 난이도가 어려워 조금이라도 스탯을 높이고자 한다면 4성으로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성능은 조금 아쉬울 수 있으나, 인자 계승마로서는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기에 기왕 키우게 될 거 4성으로 올려 좀 더 편하게 키우자는 의도다.

이는 스페셜 위크가 황금 세대의 일원이라 전체적인 궁합이 매우 좋을뿐만 아니라 육성 목표가 메이저한 G1 경기가 많기 때문인데, 조금만 신경 써도 봄 3관왕, 가을 3관왕 타이틀을 따낼 수 있어 궁합 상성을 더욱 상승시킬 수 있다.

 

 [ 적성 ]

마장 적성
  • 잔디 A
  • 더트 G
거리 적성
  • 단거리 F
  • 마일 C
  • 중거리 A
  • 장거리 A
각질 적성
  • 도주 G
  • 선행 A
  • 선입 A
  • 추입 C

육성법


스탯 성장률에서 스피드나 파워 보정이 없어, 초반 서포트 카드 풀이 넓지 않은 상태에서는 육성이 매우 어렵기로 소문이 나 있다. 데뷔전 후에 치르는 첫 레이스가 마일 대회인데, 정작 스페셜위크의 마일 적성은 C이기 때문에 스탯이 매우 높지 않으면 여기서 게임 오버를 맞이하게 된다. 아직 서포트 카드가 만레벨이 아닌 유저라면 사고가 나지 않도록 마일 적성을 보충하고 가는 것이 필수다.

 


추천 서포트 카드 비율


- 스피드 3, 친구 1, 스태미너 2
- 스피드 4, 스태미너 2

장거리로 육성한다면 스피드는 1000 근처로 맞추고 나머지는 각질에 따라 주력 스탯이 달라진다. 선행마라면 지능에 투자하는 것이 좋고, 선입이나 추입마라면 파워에 투자하도록 하자.

장거리 선행마는 도주마와 마찬가지로 지능이 좀 더 레이스에 영향을 끼치는 부분이 많으며, 선입이나 추입은 마지막에 긴 거리를 따라잡아야 하기 때문에 스태미너와 더불어 파워가 상당히 중요시 된다.

 

 

스킬확인하기 ( 더보기클릭 ↓)

더보기

고유 스킬

 

고유
슈팅 스타
  • 발동 조건
    레이스 종반 및 이후 / 순위 2 이상, 순위 비율 50% 이하 / 조건 하에서 추월 시 발동 (챔피언스 미팅 : 2~4위 / 팀 경기장 : 2~6위 / 풀 게이트 : 2~9위)
  • 속도 상승 0.35
  • 지속 시간 5초 / 쿨타임 500초

 

 

초기 

일반
말각 
  • 필요 스킬Pt 170
  • 발동 조건
    라스트 스퍼트 / 레이스 최종반 무작위
  • 속도 상승 0.15
  • 지속 시간 1.8초 / 쿨타임 500초
초기 

일반
영양보급
  • 필요 스킬Pt 180
  • 발동 조건
    선행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지구력 회복 0.015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500초
초기 

일반
물고 늘어지기
  • 필요 스킬Pt 160
  • 발동 조건
    중거리 / 최종 코너 진입, 코너 / 순위 하락
  • 속도 상승 0.15
  • 지속 시간 3초 / 쿨타임 500초

 

 

각성 

일반
거친 길○ 
  • 필요 스킬Pt 90
  • 발동 조건
    스킬별 해당되는 주로 (走路) 상태
  • 파워 보정 40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0초
각성 

레어
먹보
  • 필요 스킬Pt 180
  • 발동 조건
    선행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지구력 회복 0.055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500초
각성 

일반
외곽 추월 준비
  • 필요 스킬Pt 180
  • 발동 조건
    선입 / 최종 코너 진입, 코너 / 안쪽 레인에 다른 우마무스메가 있음 / 순위 상승
  • 속도 상승 0.15
  • 지속 시간 3초 / 쿨타임 500초
각성 

레어
전신전령
  • 필요 스킬Pt 170
  • 발동 조건
    라스트 스퍼트 / 레이스 최종반 무작위
  • 속도 상승 0.35
  • 지속 시간 1.8초 / 쿨타임 500초

 

 

[ 육성목표 ]

첫 번째 목표 주니어급 메이크 데뷔에 출주
기한 : -
두 번째 목표 키사라기상에서 5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2월 전반
필요 팬수 : 1000명 이상
G3 / 교토 / 잔디 / 1800m (마일) / 우 / 외측
세 번째 목표 일본 더비에서 5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5월 후반
필요 팬수 : 6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2400m (중거리) / 좌
네 번째 목표 킷카상에서 3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10월 후반
필요 팬수 : 7500명 이상
G1 / 교토 / 잔디 / 3000m (장거리) / 우 / 외측
다섯 번째 목표 봄 천황상에서 3등 이내
기한 : 시니어급 4월 후반
필요 팬수 : 20000명 이상
G1 / 교토 / 잔디 / 3200m (장거리) / 우 / 외측
여섯 번째 목표 재팬 컵에서 2등 이내
기한 : 시니어급 11월 후반
필요 팬수 : 25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2400m (중거리) / 좌
일곱 번째 목표 아리마 기념에서 1등
한 : 시니어급 12월 후반
필요 팬수 : 25000명 이상
G1 / 나카야마 / 잔디 / 2500m (장거리) / 우 / 내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