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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NO. 10 사일런스 스즈카 공략&육성

by 카이사르 강태식 2022.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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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사진↓]

[캐릭터 이름]

사일런스 스즈카

 

[프로필]

성우
코우노 마리카
생일
5월 1일
신장
161㎝
체중
증감 없음
쓰리사이즈
B70 · W53 · H79
능력치

스피드


스태니마

파워


근성


지능
초기 F101 G+84 G+77 F100 G+88
5성 F124 F102 G+94 F122 F108
성장율 +20%     +10%  

추천 거리 : 마일



스태미너 인자와 서포트 카드를 채용하면 중거리 도주마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워낙 경쟁이 치열한 중거리기도 하고, 스태미너 성장률이 없는 사일런스 스즈카에겐 마일이 조금 더 어울리는 옷이라 할 수 있다.

단, 지능 스탯에도 성장률이 없기 때문에 지능 서포트 카드들이 풍부해야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다행히도 3각 스킬로 '컨센트레이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친구 서포트 카드인 '하야카와 타즈나'를 빼고 지능 서포트 카드를 더 채용해 부족한 지능 성장을 보충할 수 있다.

 

 


추천 각질 : 도주



원본 경주마가 도주마의 대명사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도주 각질을 대표한다. 고유 스킬과 각성 스킬 대부분 도주 전용 스킬로 이루어져 있기도 하니 굳이 다른 각질로 마개조할 필요는 없다.

 


재능 개화 우선순위 : 낮음



스킬 각성은 도주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3각 스킬인 컨센트레이션은 범용성이 좋고, 5각 스킬인 도망자는 최종 직선 선두 시 발동하는 고유 스킬과 궁합이 매우 좋다. 나머지 스킬들도 범용성과 도주 각질에 필요한 스킬로 이루어져 있기에 자금에 여유가 있다면 5레벨 까지 해방하는 게 좋다.

하지만, 갈수록 쉬운 육성 목표로 인해 추가 스탯의 손해 발생과 근성 10% 성장률에 발목을 잡혀 고점을 달성하기 어렵다는 점과 더불어, 고유 스킬 발동 여부가 중요한 팀 레이스에서 기복이 심해 재능 개화 우선순위가 낮다.

 

 [ 적성 ]

마장 적성
  • 잔디 A
  • 더트 G
거리 적성
  • 단거리 D
  • 마일 A
  • 중거리 A
  • 장거리 E
질 적성
  • 도주 A
  • 선행 C
  • 선입 E
  • 추입 G

육성법



장거리 적성이 낮기 때문에 장거리 레이스가 없고 대부분 G2와 G1 마일/중거리 레이스만 육성 목표로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육성할 수 있다. 마지막 레이스인 천황상(가을)에 대비해 스태미너 스탯을 각 450 이상만 맞춰주면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사일런스 스즈카는 매 턴이 시작될 때마다 랜덤한 확률로 체력이 10 감소하고 스피드가 20 증가와 더불어 의욕 또한 한 단계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체력이 충분할 때 발생하면 큰 이득을 볼 수 있지만, 체력이 낮을 때 발생하면 훈련 스케쥴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항상 체력을 높게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스킬확인하기 ( 더보기클릭 ↓)

더보기

 

고유

고유
선두의 경치는 양보하지 않아…! 
  • 발동 조건
    최종 코너 진입, 직선 / 선두 / 후방과의 차이 1마신 이상 (1위)
  • 속도 상승 0.35
  • 지속 시간 5초 / 쿨타임 500초

 

초기

일반
집중력
  • 필요 스킬Pt 140
  • 발동 조건
    출발 시
  • 스타트 보정 0.9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500초
초기

일반
굳히기 준비
  • 필요 스킬Pt 180
  • 발동 조건
    도주 / 최종 코너 무작위 / 선두 (1위)
  • 가속 상승 0.2
  • 지속 시간 3초 / 쿨타임 500초
초기

일반
전도양양
  • 필요 스킬Pt 160
  • 발동 조건
    중거리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선두 (1위)
  • 지구력 회복 0.015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500초

 

각성

일반
좌회전○ 
  • 필요 스킬Pt 90
  • 발동 조건
    좌회전 코스
  • 스피드 보정 40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0초
각성

레어
컨센트레이션
  • 필요 스킬Pt 140
  • 발동 조건
    출발 시
  • 스타트 보정 0.4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500초
각성

일반
급한 걸음 
  • 필요 스킬Pt 180
  • 발동 조건
    도주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순위 비율 50% 이하 (챔피언즈 미팅 : 1~4위 / 팀 경기장 : 1~6위 / 풀 게이트 : 1~9위)
  • 속도 상승 0.15
  • 지속 시간 3초 / 쿨타임 500초
각성

레어
도망자 
  • 필요 스킬Pt 180
  • 발동 조건
    도주 / 최종 코너 무작위 / 선두 (1위)
  • 가속 상승 0.4
  • 지속 시간 3초 / 쿨타임 500초

 


추천 서포트 카드 비율


 스피드 3, 친구 1, 지능 2

스피드 4, 파워 2

안정성을 위해 친구 서포트 카드 1장을 채용하고 스피드 서포트 카드 3장, 지능 서포트 카드 2장을 사용하는 정석적인 마일 덱 빌드를 추천한다.

[ 육성목표 ]

첫 번째 목표 주니어급 메이크 데뷔에 출주
기한 : -
두 번째 목표 팬 5000명 모으기
기한 : 클래식급 2월 전반
세 번째 목표 야요이상에서 5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3월 전반
필요 팬수 : 1750명 이상
G2 / 나카야마 / 잔디 / 2000m (중거리) / 우 / 내측
네 번째 목표 고베 신문배에서 3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9월 후반
필요 팬수 : 1750명 이상
G2 / 한신 / 잔디 / 2400m (중거리) / 우 / 외측
다섯 번째 목표 킨샤치상에서 1등
기한 : 시니어급 3월 전반
필요 팬수 : 2000명 이상
G2 / 주쿄 / 잔디 / 2000m (중거리) / 좌
여섯 번째 목표 타카라즈카 기념에서 3등 이내
기한 : 시니어급 6월 후반
필요 팬수 : 20000명 이상
G1 / 한신 / 잔디 / 2200m (중거리) / 우 / 내측
일곱 번째 목표 마이니치 오우칸에서 1등
기한 : 시니어급 10월 전반
필요 팬수 : 2000명 이상
G2 / 도쿄 / 잔디 / 1800m (마일) / 좌
여덟 번째 목표 가을 천황상에서 1등
기한 : 시니어급 10월 후반
필요 팬수 : 20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2000m (중거리) / 좌
 

정보출처 ウマ娘攻略Wiki | Game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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