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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NO. 8 마르젠스키 공략&육성

by 카이사르 강태식 2022. 6.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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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사진↓]

[캐릭터 이름]

마르젠스키

[프로필]

성우
Lynn
생일
5월 19일
신장
164㎝
체중
이상적인 체중
쓰리사이즈
B92 · W58 · H88
능력치

스피드


스태니마

파워


근성


지능
초기 G+96 G+68 G+86 F100 F100
5성 F118 G+84 F105 F122 F121
성장율 10%       +20%

추천 거리 : 단거리/마일



킹 헤일로처럼 거리 적성이 최소 C부터 A까지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인자를 조금만 보충해줘도 어느 거리에서 활약할 수 있는 범용성을 지녔다. 특히 잔디밖에 뛸 수 없는 킹 헤일로에 비해 더트 인자도 기본 D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더트까지 넘볼 수 있다

 


추천 각질 : 도주



억지로 개조시킨다면 선행도 뛸 수 있긴하나, 굳이 도주를 버릴 이유는 없다. 고유 스킬은 물론 보유하고 있는 스킬도 전부 도주/마일에 적합하며, 스탯 성장률도 도주마에게 최적화인 스피드 10%, 지능 20%기 때문에 육성이 더 혹독한 선행으로 전환할 이유는 없다.

 


좋은 고유기 보유



마루젠스킬의 고유기는 몇 안되는 코너 가속 스킬로 매우 쉬운 발동 조건과 우수한 타이밍으로 같은 도주 각질을 비롯하여, 선행이나 심지어 선입과 추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우마무스메들이 계승하는 스킬이다.

[ 적성 ]

마장 적성
  • 잔디 A
  • 더트 D
거리 적성
  • 단거리 B
  • 마일 A
  • 중거리 B
  • 장거리 C
각질 적성
  • 도주 A
  • 선행 E
  • 선입 G
  • 추입 G

재능 개화 우선순위 : 낮음



스킬 각성은 마일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5레벨에 해방되는 액셀 전개는 사실 도주마에게 다소 미묘한 스킬이지만, 찍어두면 생각보다 도움이 되는 일이 많다. 나머지 스킬은 도주에 있어 필요한 스킬로 구성되어 있기에 자금에 여유가 있다면 5각을 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

 

스킬확인하기 ( 더보기클릭 ↓)

더보기

 

고유

고유
홍염 기어/LP1211-M 더보기+
  • 발동 조건
    최종 코너 진입 / 순위 5 이하, 순위 비율 5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1~4위 / 팀 경기장 : 1~5위 / 풀 게이트 : 1~5위)
  • 가속 상승 0.4
  • 지속 시간 4초 / 쿨타임 500초

 

초기 

일반
직선 교자 더보기+
  • 필요 스킬Pt 170
  • 발동 조건
    무작위 직선
  • 속도 상승 0.15
  • 지속 시간 0.9초 / 쿨타임 30초
초기 

일반
기어 시프트 더보기+
  • 필요 스킬Pt 160
  • 발동 조건
    마일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순위 비율 50% 이하 (챔피언즈 미팅 : 1~4위 / 팀 경기장 : 1~6위 / 풀 게이트 : 1~9위)
  • 속도 상승 0.15
  • 지속 시간 1.2초 / 쿨타임 500초
초기 

일반
앞지르기 더보기+
  • 필요 스킬Pt 120
  • 발동 조건
    도주 / 레이스 초반 / 레이스 경과 5초 이상
  • 가속 상승 0.2
  • 지속 시간 1.2초 / 쿨타임 500초

 

각성

일반
액셀러레이션 더보기+
  • 필요 스킬Pt 160
  • 발동 조건
    마일 / 레이스 중반 / 순위 상승
  • 가속 상승 0.2
  • 지속 시간 1.2초 / 쿨타임 500초
각성

레어
어 체인지더보기+
  • 필요 스킬Pt 160
  • 발동 조건
    마일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순위 비율 50% 이하 (챔피언즈 미팅 : 1~4위 / 팀 경기장 : 1~6위 / 풀 게이트 : 1~9위)
  • 속도 상승 0.35
  • 지속 시간 1.2초 / 쿨타임 500초
각성

일반
집중력 더보기+
  • 필요 스킬Pt 140
  • 발동 조건
    출발 시
  • 스타트 보정 0.9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500초
각성

레어
액셀 전개! 
  • 필요 스킬Pt 160
  • 발동 조건
    마일 / 레이스 중반 / 순위 상승
  • 가속 상승 0.4
  • 지속 시간 1.2초 / 쿨타임 500초

육성법



육성 목표는 전반적으로 무난하고 쉽다. 주의할 부분으로는 마일이 특기지만 실제 육성에서는 중장거리 대회가 훨씬 많다는 점인데, 마루젠스키의 성능 자체가 우월하기 때문에 중거리는 스태미너만 조금 받쳐주면 충분히 돌파할 수 있고, 문제가 되는 아리마 기념(2500m)는 출주만 하면 되기에 16착을 하더라도 게임이 끝나지는 않는다.

 


추천 서포트 카드 비율


- 스피드 3, 지능 3
- 스피드 2, 타즈나, 지능 3
- 스피드 2, 파워 1, 지능 3

부모 인자를 어떻게 할지에 따라 서포트 카드 구성이 바뀐다. 기본적으로 스피드와 지능 위주로 육성이 필요하므로 3 / 3 조합으로 키우면 기본은 한다.

좀 더 욕심을 부린다면 컨센트레이션을 얻을 수 있는 타즈나를 끼워도 무방하며, 파워까지 높일 생각이라면 적당히 성능 좋은 파워 서포트 카드를 하나 섞어 주자.

쓰임새가 명확한데다, 거리와 상관없이 육성법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서포트 카드 구성은 큰 차이 없이 비슷비슷한 편이고, 오히려 중요한 것은 어떤 스킬을 이벤트로 받아 오느냐로 갈린다.

 

[ 육성목표 ]

첫 번째 목표 주니어급 메이크 데뷔에 출주
기한 : -
두 번째 목표 아사히배 FS에서 5등 이내
기한 : 주니어급 12월 전반
필요 팬수 : 1000명 이상
G1 / 한신 / 잔디 / 1600m (마일) / 우 / 외측
세 번째 목표 스프링 스테이크스에서 3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3월 후반
필요 팬수 : 1750명 이상
G2 / 나카야마 / 잔디 / 1800m (마일) / 우 / 내측
네 번째 목표 사츠키상에서 5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4월 전반
필요 팬수 : 4500명 이상
G1 / 나카야마 / 잔디 / 2000m (중거리) / 우 / 내측
다섯 번째 목표 일본 더비에서 5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5월 후반
필요 팬수 : 6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2400m (중거리) / 좌
여섯 번째 목표 아리마 기념에 출주
기한 : 클래식급 12월 후반
필요 팬수 : 25000명 이상
G1 / 나카야마 / 잔디 / 2500m (장거리) / 우 / 내측
일곱 번째 목표 오사카배에서 1등
기한 : 시니어급 3월 후반
필요 팬수 : 20000명 이상
G1 / 한신 / 잔디 / 2000m (중거리) / 우 / 내측
여덟 번째 목표 야스다 기념에서 1등
기한 : 시니어급 10월 후반
필요 팬수 : 20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2000m (중거리) / 좌
아홉 번째 목표 가을 천황상에서 1등
기한 : 시니어급 10월 후반
필요 팬수 : 20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2000m (중거리) / 좌
 

정보출처 - ウマ娘攻略Wiki | Game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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