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찍먹

NO.7 타이키 셔틀 공략&육성

by 카이사르 강태식 2022. 6. 19.
반응형

[캐릭터 사진↓]

[캐릭터 이름]

타이키 셔틀

[프로필]

성우
오오츠보 유카
생일
3월 23일
신장
172㎝
체중
약간 증가 (그래도 No problem!)
쓰리사이즈
B94 · W59 · H90
능력치

스피드


스태니마

파워


근성


지능
초기 G+96 G+71 G+98 G+93 G+92
5성 F118 G+87 F119 F113 F113
성장율 +20%       +10%

추천 거리 - 단거리, 마일


적성에 따라 주로 뛰는 레이스는 단거리와 마일 코스의 선행으로 키워진다. 보유 스킬도 대부분 선행에 적합한 스킬들이며, 스탯 성장률도 스피드 20, 지능 10으로 여러모로 단거리 마일에 특화된 보너스를 가지고 있다.

 


추천 각질 - 선행


고유기가 상당히 우수하기 때문에 선행 각질 외에는 딱히 추천하지 않는다. 다른 보유 스킬도 대부분 선행용 스킬이므로 다른 각질을 선택할 이유도 없다.

가끔 5각 스킬인 마일의 지배자를 살리고자 도주를 택하는 유저도 있는데, 고유기가 없는 도주마는 대개 우승을 차지하기란 매우 어렵다.

 


재능 개화 우선순위 : 높음


단거리나 더트 레이스의 붙박이 주전으로 활약하기 때문에 되도록 빠르게 재능개화를 시켜주자. 자체 성능도 매우 우사한데다, 스탯 성장치도 스피드와 지능으로 마일러로서 최고로 좋은 보정을 받기 때문에 버릴 이유란 전혀 없다.

 [ 적성 ]

마장 적성
  • 잔디 A
  • 더트 B
거리 적성
  • 단거리 A
  • 마일 A
  • 중거리 E
  • 장거리 G
각질 적성
  • 도주 C
  • 선행 A
  • 선입 E
  • 추입 G

육성법


단거리나 마일은 스태미너가 그리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스피드와 지능 육성에 올인할 수 있다. 부족한 파워는 부모로부터 최대한 가져오며, 제대로 인자 계승이 이뤄지기만 한다면 스피드/파워/지능을 모두 1200으로 맞출 수 있다.

육성 목표도 매우 쉬운 편이며, 선행 각질이지만 가끔 중장거리 레이스가 붙어 있어 사고가 나는 마루젠스키와 비교하면 모든 레이스가 단거리/마일 코스기 때문에 훨씬 편하다.

 

스킬확인하기 ( 더보기클릭 ↓)

더보기

고유
빅토리 샷! 
  • 발동 조건
    최종 코너 진입, 코너 / 순위 3 이상, 순위 비율 5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3~4위 / 팀 경기장 : 3~6위 / 풀 게이트 : 3~9위)
  • 가속 상승 0.4
  • 지속 시간 4초 / 쿨타임 500초

초기 스킬

초기

일반
직선 교자 
  • 필요 스킬Pt 170
  • 발동 조건
    무작위 직선
  • 속도 상승 0.15
  • 지속 시간 0.9초 / 쿨타임 30초
초기

일반
기어 시프트
  • 필요 스킬Pt 160
  • 발동 조건
    마일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순위 비율 50% 이하 (챔피언즈 미팅 : 1~4위 / 팀 경기장 : 1~6위 / 풀 게이트 : 1~9위)
  • 속도 상승 0.15
  • 지속 시간 1.2초 / 쿨타임 500초
초기

일반
선행 요령○ 
  • 필요 스킬Pt 110
  • 발동 조건
    스킬별 해당되는 각질에서 시야와 지능 상승
  • 지능 보정 40
  • 시야 상승 5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0초

 

각성 스킬

각성

일반
적극책 
  • 필요 스킬Pt 160
  • 발동 조건
    마일 / 레이스 초반 무작위 / 레이스 경과 5초 이상 / 선두 (1위)
  • 속도 상승 0.15
  • 지속 시간 3초 / 쿨타임 500초
각성

레어
기어 체인지 
  • 필요 스킬Pt 160
  • 발동 조건
    마일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순위 비율 50% 이하 (챔피언즈 미팅 : 1~4위 / 팀 경기장 : 1~6위 / 풀 게이트 : 1~9위)
  • 속도 상승 0.35
  • 지속 시간 1.2초 / 쿨타임 500초
각성

일반
마일 직선○ 
  • 필요 스킬Pt 100
  • 발동 조건
    스킬별 해당되는 거리 / 무작위 직선
  • 속도 상승 0.15
  • 지속 시간 3초 / 쿨타임 500초
각성

레어
마일의 지배자 
  • 필요 스킬Pt 160
  • 발동 조건
    마일 / 레이스 초반 무작위 / 레이스 경과 5초 이상 / 선두 (1위)
  • 속도 상승 0.35
  • 지속 시간 3초 / 쿨타임 500초

추천 서포트 카드 비율


- 스피드 2, 지능 4
- 스피드 2, 친구 1, 지능 3

우선 목표는 스피드와 지능을 1200 찍는 것으로, 서포트 카드 구성도 이에 따라 스피드와 지능 위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파워는 스피드 훈련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것에 더해 부모말에게서 최대한 가져오는 방식으로 900 이상을 노리는 것이 좋다.

 

[ 육성목표 ]

첫 번째 목표 주니어급 메이크 데뷔에 출주
기한 : -
두 번째 목표 신잔 기념에서 5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1월 전반
필요 팬수 : 1000명 이상
G3 / 교토 / 잔디 / 1600m (마일) / 우 / 외측
세 번째 목표 NHK 마일컵에서 5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5월 전반
필요 팬수 : 5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1600m (마일) / 좌
네 번째 목표 유니콘 스테이크스에서 5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6월 후반
필요 팬수 : 750명 이상
G3 / 도쿄 / 더트 / 1600m (마일) / 좌
다섯 번째 목표 마일CS에서 3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11월 후반
필요 팬수 : 15000명 이상
G1 / 교토 / 잔디 / 1600m (마일) / 우 / 외측
여섯 번째 목표 야스다 기념에서 1등
기한 : 시니어급 6월 전반
필요 팬수 : 15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1600m (마일) / 좌
일곱 번째 목표 스프린터즈 스테이크스에서 1등
기한 : 클래식급 9월 후반
필요 팬수 : 15000명 이상
G1 / 나카야마 / 잔디 / 1200m (단거리) / 우 / 외측
여덟 번째 목표 마일CS에서 1등
기한 : 시니어급 11월 후반
필요 팬수 : 15000명 이상
G1 / 교토 / 잔디 / 1600m (마일) / 우 / 외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