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사진↓]
[캐릭터 이름]
심볼리 루돌프
[프로필]
성우
|
타도코로 아즈사
|
생일
|
3월 13일[1]
|
신장
|
165㎝
|
체중
|
상당히 이상적
|
쓰리사이즈
|
B86 · W59 · H85
|
능력치 | |||||
스피드 |
스태니마 |
파워 |
근성 |
지능 |
|
초기 | G+86 | G+91 | G+83 | G+96 | G+94 |
5성 | F106 | F111 | F101 | F118 | F114 |
성장율 | +20% | +10% |
공략1 - 추천 거리 : 장거리
게임 상에서는 중거리에 좀 더 걸맞지만 스탯 성장률은 장거리에 더욱 적합하여 장거리 육성에서 인기를 끌게 된다. 기본 스탯도 스태미너, 근성 지능쪽에 좀 더 치중되어 있는데, 스피드와 파워가 태생적으로 올리기 힘든 편이기에 의외로 코스에 따른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이다.
대신 무패를 통해 고유 칭호를 얻는 것이 목적이라면 첫 출전 목표인 사우디 아라비아컵이 마일이기 때문에 마일 인자를 보충해두는 것이 사고 방지에 좋다.
공략2 - 추천 각질 : 선입, 추입
보유하고 있는 스킬은 선행용이 많지만, 실제 고유기의 성능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각질은 선입과 추입이다. 선입의 경우 기본 A적성으로 큰 문제가 없으나 추입은 C기 때문에 인자 보충이 필요하다.
물론 선입 이하 각질로는 보유하고 있는 스킬을 전혀 활용할 수 없다는 문제가 발생하지만, 그만큼 고유기의 성능이 워낙 좋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공략3 - 고유기는 대회때마다 맹활약
스탯 성장률의 한계로 본인이 활약하기 힘들더라도, 고유기의 성능이 워낙 특출나다.
고유기 '황제의 신위를 보라' 스킬은 토카이 테이오, 킹 헤일로, 그리고 사일런스 스즈카와 함께 몇 안되는 굉장히(すごく)'라는 접두사가 붙은 만큼 속도 상승량이 최상급이다. 더불어 다른 우마무스메는 발동 조건이 너무 어려워 성능이 뛰어남에도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데, 루돌프의 고유기는 경기 종반 이후에 3명만 제치면 발동하는터라 나름대로 성공률이 높다.
[ 적성 ] |
|
마장 적성 | 잔디 A 더트 G |
거리 적성 | 단거리 E 마일 C 중거리 A 장거리 A |
각질 적성 | 도주 B 선행 A 선입 A 추입 C |
공략 4 - 재능 개화 우선순위 : 높음
서비스 이후 몇 달간은 골드 쉽과 황제의 싸움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며, 혈통이 우수하여 상성 보너스가 좋기 때문에 계승용 인자 말로도 높은 인기를 구가했다. 즉, 초반 바짝 달릴 예정이라면 3성을 넘어 4성을 빠르게 찍어줘도 무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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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 스킬 | |
고유 |
그대, 황제의 신위를 보라 |
|
초기 스킬 | |
일반 |
코너 교자○ |
|
일반 |
속박 |
|
일반 |
호위추주 |
|
각성 스킬 | |
일반 |
선입 견제 |
|
레어 |
독점력 |
|
일반 |
선행 코너○ |
|
레어 |
호선의 프로페서 |
|
육성법
중, 장거리에서 활약하게 될 텐데 우승이 목표라면 다소 무리를 해서 추입마로 개조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동일한 스탯일 경우 시스템적으로 추입마가 좀 더 유리하기 때문에 추입 적성이 C인 루돌프라면 그리 높은 난이도는 아니다. 물론 선입마로 키우더라도 다른 경쟁자보다 우월한 성능을 뽐낼 수 있기에 취향대로 키워도 무방하다.
선입 각질에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가속력을 얻기 위한 파워와 스태미너다. 장거리마로 육성한다면 스피드는 그리 높게 책정하지 않아도 되니, 스태미너와 파워 위주의 육성을 하자.
[ 육성목표 ] |
|
첫 번째 목표 | 주니어급 메이크 데뷔에 출주 |
기한 : - | |
두 번째 목표 | 사우디아라비아 RC에서 5등 이내 |
기한 : 주니어급 10월 전반 필요 팬수 : 350명 이상 G3 / 도쿄 / 잔디 / 1600m (마일) / 좌 |
|
세 번째 목표 | 사츠키상에서 5등 이내 |
기한 : 클래식급 4월 전반 필요 팬수 : 4500명 이상 G1 / 나카야마 / 잔디 / 2000m (중거리) / 우 / 내측 |
|
네 번째 목표 | 일본 더비에서 5등 이내 |
기한 : 클래식급 5월 후반 필요 팬수 : 6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2400m (중거리) / 좌 |
|
다섯 번째 목표 | 킷카상에서 3등 이내 |
기한 : 클래식급 10월 후반 필요 팬수 : 7500명 이상 G1 / 교토 / 잔디 / 3000m (장거리) / 우 / 외측 |
|
여섯 번째 목표 | 아리마 기념에서 3등 이내 |
기한 : 클래식급 12월 후반 필요 팬수 : 25000명 이상 G1 / 나카야마 / 잔디 / 2500m (장거리) / 우 / 내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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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 번째 목표 | 봄 천황상에서 3등 이내 |
기한 : 시니어급 4월 후반 필요 팬수 : 20000명 이상 G1 / 교토 / 잔디 / 3200m (장거리) / 우 / 외측 |
|
여덟 번째 목표 | 재팬 컵에서 2등 이내 |
기한 : 시니어급 11월 후반 필요 팬수 : 25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2400m (중거리) / 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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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홉 번째 목표 | 아리마 기념에서 1등 |
기한 : 시니어급 12월 후반 필요 팬수 : 25000명 이상 G1 / 나카야마 / 잔디 / 2500m (장거리) / 우 / 내측 |
추천 서포트 카드 비율
- 스피드 3, 친구 1, 스태미너 2
- 스피드 4, 파워 2
부모 인자를 모두 파워로 몰아두고 스피드와 스태미너 서포트 카드 위주의 배치를 하자. 스태미너 확보가 되지 않는다면 장거리 레이스를 뛸 수 없기에 어떤 장거리 레이스라도 최소 900 이상의 스태미너는 필요하다고 생각하자.
스피드와 파워가 너무 높으면 스태미너 소모율일 증가하기 때문에 역시 과도한 스탯을 책정하지 않도록 밸런스 있게 올릴 필요가 있다. 기본적으로 1:1:1 비율로 올리면 무난한 편이며, 셋 중 하나를 굳이 우선 순위를 고른다면 스태미너를 최우선으로 여기도록 하자.
[정보출처ウマ娘攻略Wiki | Game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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