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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NO.3 오구리 캡 육성&공략

by 카이사르 강태식 2022. 6.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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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사진↓]

[캐릭터 이름]

오구리 캡

[프로필]

성우
생일
신장
167㎝
체중
약간 증가 (너무 많이 먹었다)
쓰리사이즈
B82 · W57 · H82
능력치

스피드


스태니마

파워


근성


지능
초기 F101 G+66 F106 G+84 G+93
5성 F124 G+81 F130 F103 F112
성장율 +20%   +10%    

공략-1 추천 거리 : 더트(마일)


게임 초기 기본 지급 우마무스메인 하루우라라를 제외하면, 엘 콘도르 파사, 타이키 셔틀, 오구리 캡이 더트 적성이 B로 사실상 팀 레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더트 적성 우마무스메는 3명 뿐이었다.

이 중 한 명이라도 없으면 팀 레이스 엔트리를 꾸리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심지어 더트 적성이 D인 마루젠스키까지 억지로 마개조 시켜 더트마로 육성해야한다.

 

공략-2 추천 각질 : 선행/선입

 

선행/선입 모두 각질 적성이 A며, 어디로 기용해도 1인분 이상 해내지만, 더트에 출전할 경우 오랜 기간 선입으로 기용된다. 고유 스킬은 선입일 경우 더 발동할 확률이 높지만, 3각 스킬인 '먹보'를 활용하지 못하는 점은 뼈아프다.

 

 

 [ 적성 ]

마장 적성 잔디 A 더트 B
거리 적성 단거리 E 마일 A 중거리 A 장거리 B
각질 적성 도주 F 선행 A 선입 A 추입 D

 

게임 초기부터 더트마 1티어를 물어보면 아직 까지도 오구리 캡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다. 그 외에도 여러 거리에서 뛸 수 있는 재능을 살려 본격적으로 챔피언스 미팅이 연구된 후 온갖 레이스장에서 뛰고 있는 오구리 캡을 볼 수 있다. 초반 팀 레이스부터 챔피언스 미팅까지 모두 커버하는 만능 우마무스메

재능 개화 우선순위는 매우 높다.

 

스킬확인하기 ( 더보기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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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
승리의 고동 
  • 발동 조건
    순위 2 이상, 5 이하, 순위 비율 50% 이하 / 남은 거리 199m 이상, 201m 이하 (챔피언스 미팅 : 2~4위 / 팀 경기장 : 2~5위 / 풀 게이트 : 2~5위)
  • 속도 상승 0.45
  • 지속 시간 5초 / 쿨타임 500초
 

 

 

초기 스킬
 

일반
코너 가속○ 
  • 필요 스킬Pt 180
  • 발동 조건
    무작위 코너
  • 가속 상승 0.2
  • 지속 시간 1.8초 / 쿨타임 30초
 

일반
액셀러레이션 
  • 필요 스킬Pt 160
  • 발동 조건
    마일 / 레이스 중반 / 순위 상승
  • 가속 상승 0.2
  • 지속 시간 1.2초 / 쿨타임 500초
 

일반
영양보급
  • 필요 스킬Pt 180
  • 발동 조건
    선행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지구력 회복 0.015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500초

 

 

각성 스킬
 

일반
흐린 날○ 
  • 필요 스킬Pt 90
  • 발동 조건
    스킬별 해당되는 날씨에 개최되는 레이스
  • 근성 보정 40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0초
 

레어
먹보 
  • 필요 스킬Pt 180
  • 발동 조건
    선행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지구력 회복 0.055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500초
 

일반
처진 말 회피 
  • 필요 스킬Pt 150
  • 발동 조건
    앞쪽 가로막힘 1초 이상 / 라스트 스퍼트 / 남은 지구력 1% 이상
  • 가속 상승 0.2
  • 포지셔닝 0.005
  • 지속 시간 3초 / 쿨타임 30초
 

레어
곡선의 소믈리에 
  • 필요 스킬Pt 180
  • 발동 조건
    무작위 코너
  • 가속 상승 0.4
  • 지속 시간 1.8초 / 쿨타임 30초

 육성법

오구리 캡은 좋은 고유 스킬 외에도, 스탯 성장률이 스피드 20% 와 파워 10%로 축복 받았기에, 어떻게 육성해도 낮은 난이도에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엔 더트마로 육성이 강제되기 때문에 이러한 장점을 살리지 못한다.

오구리 캡의 6번째 육성 목표는 18 턴 동안 G1 레이스 2회 3착 이내가 목표인데, 팬 수 확보를 위해 중거리 레이스에 출전 시 URA 레이스가 중거리로 설정되어 변수가 발생할 수 있다. 더트/마일마로 육성한다면, 마일 레이스 위주로 출전해 URA 레이스 경기장을 마일로 바꿔 변수를 줄이길 추천한다.

전체적으로 어렵지 않은 육성 난이도지만, 아리마 기념(시니어 급)을 안정적으로 우승하기 위해선 출주 전까지 스태미너 스탯을 500 이상 확보해둬야 한다.

 

[ 육성목표 ]

첫 번째 목표 주니어급 메이크 데뷔에 출주
기한 : -
두 번째 목표 팬 3000명 모으기
기한 : 주니어급 12월 후반
세 번째 목표 NHK 마일컵에서 5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5월 전반
필요 팬수 : 5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1600m (마일) / 좌
네 번째 목표 마일CS에서 3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11월 후반
필요 팬수 : 15000명 이상
G1 / 교토 / 잔디 / 1600m (마일) / 우 / 외측
다섯 번째 목표 아리마 기념에서 3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12월 후반
필요 팬수 : 25000명 이상
G1 / 나카야마 / 잔디 / 2500m (장거리) / 우 / 내측
여섯 번째 목표 G1 레이스에서 2번, 3등 이내
기한 : 시니어급 6월 후반
일곱 번째 목표 가을 천황상에서 1등
기한 : 시니어급 10월 후반
필요 팬수 : 20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2000m (중거리) / 좌
여덟 번째 목표 아리마 기념에서 1등
기한 : 시니어급 12월 후반
필요 팬수 : 25000명 이상
G1 / 나카야마 / 잔디 / 2500m (장거리) / 우 / 내측

추천 서포트 카드 비율

- 스피드 2, 친구 1, 지능 3
- 스피드 3, 친구 1, 지능 2


안정적인 육성을 위해 친구 서포트 카드 1장을 채용하길 추천한다. 높은 스피드 성장률 덕분에 스피드 서포트 카드 2장 채용 후 나머지 자리에 지능 서포트 카드 3장을 채용해도 스피드 1200까지 달성하기 쉬운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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