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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NO.1 미호노 부르봉 육성 & 공략

by 카이사르 강태식 2022.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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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사진↓]

[캐릭터 이름]

미호노 부르봉

[프로필]

성우
하세가와 이쿠미
생일
4월 25일
신장
160㎝
체중
증감 없음
쓰리사이즈
B86 · W54 · H87
능력치

스피드


스태니마

파워


근성


지능
초기 96 G+72 G+92 F102 G+88
5성 F117 G+88 F112 F124 F109
성장율   +20% +10%    

공략1 - 추천 거리 : 중/장거리


기본 스태미너 스탯은 낮은 편이지만, 성장률 20% 덕택에 중/장거리 육성 시 큰 도움이 된다. 5각 스킬인 '개척자'는 중거리 전용 스킬이며, 고유 스킬 발동 확률을 높이기 위해선 높은 지능 스탯을 요구하기에 장거리보단 중거리에 최적화 되어 있다.

하지만, 게임 초기부터 오랜 시간 동안 장거리 도주마가 한정되어 있어 소지하고 있는 우마무스메에 따라 장거리로 육성하는 경우도 많다. 장거리로 육성할 경우엔 스킬 각성을 3~4레벨까지만 해방해 재화 소모를 줄이길 추천한다.

 

공략2 - 추천 각질 : 도주

 

도주 외에 각질 적성이 모두 E~G며, 보유 스킬 대부분 도주 전용이기 때문에 도주 외에 선택지를 고려할 필요가 없다.

 

 [ 적성 ]

마장 적성 잔디 A 더트 G
거리 적성 단거리 C 마일 B 중거리 A 장거리 B
각질 적성 도주 A 선행 E 선입 G 추입 G

 

스킬확인하기 ( 더보기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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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스킬

 

고유
G00 1st.F∞
  • 발동 조건
    최종 코너 진입까지 늦은 출발 (出遅れ) 0회 / 흥분 상태 (掛かり) 0회 / 순위 3 이하 (1~3위) / 직선에서 발동
  • 속도 상승 0.35
  • 지속 시간 5초 / 쿨타임 500초
  까다로운 고유 스킬 발동 조건

미호노 부르봉은 훌륭한 스탯 성장률과 스킬을 가졌지만, 유일한 단점이라 하면 바로 불안한 고유 스킬 발동 조건이다. 레이스 내에서 늦은 출발, 흥분 상태에 한 번도 걸리지 않아야 발동한다. 비슷한 발동 조건으로 헤일로 킹의 고유 스킬이 있지만, 흥분 상태만 안 걸리면 되는 킹 헤일로보다 더 까다로운 조건을 지녔다.

흥분 상태와 늦은 출발을 방지하기 위해선 높은 지능 스탯을 요구하며, 집중력/컨센트레이션 스킬을 채용하는 것으로 늦은 출발을 예방할 수 있다. 다행히 주로 덱 빌드에 사용되는 'SSR 하야카와 타즈나' 친구 속성 서포트 카드가 집중력/컨센트레이션을 소지하고 있다.

 

초기스킬

 

일반
비 오는 날○ 
  • 필요 스킬Pt 90
  • 발동 조건
    스킬별 해당되는 날씨에 개최되는 레이스
  • 근성 보정 40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0초
 

일반
앞지르기 
  • 필요 스킬Pt 120
  • 발동 조건
    도주 / 레이스 초반 / 레이스 경과 5초 이상
  • 가속 상승 0.2
  • 지속 시간 1.2초 / 쿨타임 500초
 

일반
전도양양 
  • 필요 스킬Pt 160
  • 발동 조건
    중거리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선두 (1위)
  • 지구력 회복 0.015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500초

 

각성스킬

 

일반
도주 직선○ 
  • 필요 스킬Pt 130
  • 발동 조건
    스킬별 해당되는 각질 / 무작위 직선
  • 속도 상승 0.15
  • 지속 시간 3초 / 쿨타임 500초
 

레어
선수필승
  • 필요 스킬Pt 120
  • 발동 조건
    도주 / 레이스 초반 / 레이스 경과 5초 이상
  • 가속 상승 0.4
  • 지속 시간 1.2초 / 쿨타임 500초
 

일반
도주 코너○ 
  • 필요 스킬Pt 130
  • 발동 조건
    스킬별 해당되는 각질 / 무작위 코너
  • 속도 상승 0.15
  • 지속 시간 3초 / 쿨타임 500초
 

레어
개척자 
  • 필요 스킬Pt 160
  • 발동 조건
    중거리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선두 (1위)
  • 지구력 회복 0.055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500초

추천 육성법

마일부터 장거리 레이스까지 3종류의 레이스에 출전하지만, 아리마 기념(시니어 급)을 제외하면 모두 3~5착 이내에만 들면 되기 때문에 육성 난이도는 높지 않은 편이다. 비록 3착 이내가 목표지만, 천황상(봄)에선 강화된 메지로 맥퀸, 라이스 샤워 등 쟁쟁한 라이벌이 등장하기 때문에 스태미너 스탯이 낮을 경우 탈락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천황상(봄) 출주 전 레어 회복 스킬이 있다면 스태미너 스탯을 400~450을 목표로 육성하고, 회복 스킬이 없을 경우엔 스태미너 스탯 500 이상을 목표로 육성하자. 만일 천황상(봄)에서 우승했다면 이후 목표인 아리마 기념(시니어 급)도 크게 문제 없이 넘어갈 수 있다.

 

[ 육성목표 ]

첫 번째 목표 주니어급 메이크 데뷔에 출주
기한 : -
두 번째 목표 아사히배 FS에서 5등 이내
기한 : 주니어급 12월 전반
필요 팬수 : 1000명 이상
G1 / 한신 / 잔디 / 1600m (마일) / 우 / 외측
세 번째 목표 스프링 스테이크스에서 5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3월 후반
필요 팬수 : 1750명 이상
G2 / 나카야마 / 잔디 / 1800m (마일) / 우 / 내측
네 번째 목표 사츠키상에서 5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4월 전반
필요 팬수 : 4500명 이상
G1 / 나카야마 / 잔디 / 2000m (중거리) / 우 / 내측
다섯 번째 목표 일본 더비에서 5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5월 후반
필요 팬수 : 6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2400m (중거리) / 좌
여섯 번째 목표 킷카상에서 3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10월 후반
필요 팬수 : 7500명 이상
G1 / 교토 / 잔디 / 3000m (장거리) / 우 / 외측
일곱 번째 목표 봄 천황상에서 3등 이내
기한 : 시니어급 4월 후반
필요 팬수 : 20000명 이상
G1 / 교토 / 잔디 / 3200m (장거리) / 우 / 외측
여덟 번째 목표 재팬 컵에서 2등 이내
기한 : 시니어급 11월 후반
필요 팬수 : 25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2400m (중거리) / 좌
아홉 번째 목표 아리마 기념에서 1등
기한 : 시니어급 12월 후반
필요 팬수 : 25000명 이상
G1 / 나카야마 / 잔디 / 2500m (장거리) / 우 / 내측
 

추천 서포트 카드 비율

- 스피드 3, 친구 1, 지능 2(중거리)
- 스피드 3, 친구 1, 스태미너 2(장거리)

육성 시 안정성과 고유 스킬 발동 조건을 보조하기 위해 가능하면 'SSR 하야카와 타즈나' 친구 속성 서포트 카드를 채용하는 게 좋다.

중거리로 육성 한다면 부모 인자를 스태미너 위주로 계승한 뒤 나머지 자리에 스피드 서포트 카드 3장과 지능 서포트 카드 2장을 채용하는 게 좋다. 하지만, 스태미너 인자와 서포트 카드 풀이 부족하다면, 파워 혹은 스태미너 카드 2장을 넣어서 육성하길 추천한다.

장거리로 육성한다면 부모 인자를 파워 위주로 계승한 뒤 나머지 자리에 스피드 서포트 카드 3장과 스태미너 서포트 카드 2장을 채용하는 정석적인 장거리 덱 빌드를 사용하자. 팀 레이스에서 장거리로 기용한다면 최소 800~900 이상까지 스태미너 스탯을 찍는 걸 목표로 육성하자.

 

[정보 출처 ウマ娘攻略Wiki | Game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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