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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찍먹

NO.9 토카이 테이오 육성&공략

by 카이사르 강태식 2022.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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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사진↓]

[캐릭터 이름]

토카이 테이오

 

[프로필]

이나미 안쥬 → Machico
생일
4월 20일
신장
150㎝
체중
증감 없음
쓰리사이즈
B77 · W54 · H76
능력치

스피드


스태니마

파워


근성


지능
초기 G+90 G+89 G+83 G+92 G+96
5성 F109 F109 F102 F112 F118
성장율 +20% +10%      

공략1 - 추천 거리 : 중, 장거리

스피드와 스태미너에 동시에 성장률이 붙어있는 다소 희귀한 우마무스메다. 스피드에 무려 20%가 몰려 있기 때문에 스피드 서포트를 조금만 배치해도 스피드 걱정은 없다.

다만 스피드와 스태미너는 동시 육성이 안되는 스탯이기 때문에 은근히 스탯 밸런스를 맞추기 어려운 편에 속하며, 장거리 적성이 부족하지만 정작 장거리 G1 대회는 모조리 출주하기 때문에 반쯤 장거리마로 키울 수 밖에 없다.

 

공략2 - 추천 각질 : 선행, 추입

보유 스킬은 선행 / 중거리 스킬에 모두 몰려 있으나, 스페셜 위크와 비슷하게 고유기의 성능을 살리기 위해서는 오히려 추입이 더 적합하다. 고유기인 궁극 테이오 스탭은 최종 직선에서 순위 3 이하, 전방과의 차이가 1마신 이내일 때 따라잡기가 활성화되면 발동하는데, 선행으로는 조건을 맞추기가 쉽지 않다.

스탯이 우수할 경우 이미 1등을 기록하고 있어 따라잡을 말이 없어 발동하지 않으며, 스탯이 너무 떨어지면 뒤에서 나오지를 못해 발동을 못한다.

물론 단순히 URA 시나리오 우승이나 육성 완주용으로는 어떤 각질로 키워도 별 문제 없지만, 팀 레이스용이나 대회용이라면 추입이 좀 더 우승 확률이 높은 것은 사실이다.

 

공략3- 고유기를 살리기 위해서는 추입마로 개조가 필요하다

스킬 발동 확률이 게임 내에서 최악을 다툴 정도로 극악이라는 점인데, 추입마로 육성 시 발동이 안정화된다는 것이 발견된 이후로는 추입마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발동 타이밍도 최종 직선이기 때문에 추입마의 스퍼트 방식과 어울리며, 스탯 성장률도 파워만 어떻게든 해결하면 추입마에 적합하기 때문에 추천한다.

 

 [ 적성 ]

마장 적성 잔디 A 더트 G
거리 적성  단거리 F 마일 E 중거리 A 장거리 B
각질 적성 도주 D 선행 A 선입 C 추입 E

 

 

스킬확인하기 ( 더보기클릭 ↓)

더보기
 

고유
궁극 테이오 스텝 
  • 발동 조건
    최종 코너 진입, 직선 / 순위 3 이하 (2~3위) / 전방과의 차이 1마신 이내 / 따라잡기 활성화
  • 속도 상승 0.45
  • 지속 시간 5초 / 쿨타임 500초

 

초기 스킬

 

일반
포지션 센스 
  • 필요 스킬Pt 120
  • 발동 조건
    레이스 초반 무작위
  • 포지셔닝 0.025
  • 지속 시간 3초 / 쿨타임 500초

 

 

일반
번개 스텝 
  • 필요 스킬Pt 140
  • 발동 조건
    중거리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순위 비율 50% 초과 (챔피언즈 미팅 : 5~9위 / 팀 경기장 : 7~12위 / 풀 게이트 : 10~18위)
  • 포지셔닝 0.025
  • 가속 상승 0.2
  • 지속 시간 3초 / 쿨타임 500초

 

 

일반
교모한 스텝
  • 필요 스킬Pt 120
  • 발동 조건
    선행 / 안쪽 또는 바깥쪽 방향으로 레인 이동
  • 가속 상승 0.2
  • 지속 시간 1.8초 / 쿨타임 500초

 

 - 각성 스킬 -

 

일반
임기응변 
  • 필요 스킬Pt 120
  • 발동 조건
    레이스 종반 무작위
  • 포지셔닝 0.025
  • 지속 시간 3초 / 쿨타임 500초

 

 

레어
기교파
  • 필요 스킬Pt 120
  • 발동 조건
    선행 / 안쪽 또는 바깥쪽 방향으로 레인 이동
  • 가속 상승 0.3
  • 지속 시간 1.8초 / 쿨타임 500초

 

 

일반
경쾌한 스텝 
  • 필요 스킬Pt 160
  • 발동 조건
    중거리 / 안쪽 또는 바깥쪽 방향으로 레인 이동 / 레이스 경과 10초 이상
  • 지구력 회복 0.015
  • 지속 시간 0초 / 쿨타임 500초

 

 

레어
라이트닝 스텝
  • 필요 스킬Pt 140
  • 발동 조건
    중거리 / 레이스 중반 무작위 / 순위 비율 50% 초과 (챔피언즈 미팅 : 5~9위 / 팀 경기장 : 7~12위 / 풀 게이트 : 10~18위)
  • 포지셔닝 0.035
  • 가속 상승 0.3
  • 지속 시간 3초 / 쿨타임 500초

추천 육성법

본래 적성대로 중거리 선행마로 키워봤자 쓰일 곳이 없기 때문에 추입마로 일찌감치 노선을 바꾸어 육성해야 한다. 당연히 기본 E인 추입 적성을 A까지 올리는 일이 선행되어야 하며, 이후에는 파워 인자를 최대한 많이 확보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다행인 점은 스피드 성장치가 좋고, 스태미너에도 10% 성장률이 붙어 있어 스피드/파워 서포트만 붙여도 어느 정도 스탯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

최대 3200m 거리를 자랑하는 봄천황 3착 이내가 가장 큰 고비일텐데, 해당 목표까지 최소 500 이상의 스태미너를 확보하도록 하자.

 

[ 육성목표 ]

첫 번째 목표 주니어급 메이크 데뷔에 출주
기한 : -
두 번째 목표 와카고마 스테이크스에서 3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1월 후반
필요 팬수 : 350명 이상
OP / 교토 / 잔디 / 2000m (중거리) / 우 / 내측
세 번째 목표 사츠키상에서 5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4월 전반
필요 팬수 : 4500명 이상
G1 / 나카야마 / 잔디 / 2000m (중거리) / 우 / 내측
네 번째 목표 일본 더비에서 5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5월 후반
필요 팬수 : 6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2400m (중거리) / 좌
다섯 번째 목표 킷카상에서 3등 이내
기한 : 클래식급 10월 후반
필요 팬수 : 7500명 이상
G1 / 교토 / 잔디 / 3000m (장거리) / 우 / 외측
여섯 번째 목표 봄 천황상에서 3등 이내
기한 : 시니어급 4월 후반
필요 팬수 : 20000명 이상
G1 / 교토 / 잔디 / 3200m (장거리) / 우 / 외측
일곱 번째 목표 재팬 컵에서 2등 이내
기한 : 시니어급 11월 후반
필요 팬수 : 25000명 이상
G1 / 도쿄 / 잔디 / 2400m (중거리) / 좌
여덟 번째 목표 아리마 기념에서 1등
G1 / 나카야마 / 잔디 / 2500m (장거리) / 우 / 내측


추천 서포트 카드 비율

- 스피드 3, 친구 1, 파워 2(추입)
- 스피드 2, 친구 1, 지능 3(선행)


부모 인자를 스태미너로 받고, 스피드 파워 위주의 서포트 구성을 하는 것이 육성하기가 가장 편하다. 반대로 파워 인자를 받는 다면 파워 카드를 스태미너로 교체하면 된다.

중거리용이라면 스피드 1200 스태미너 800 이상에 파워를 1000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장거리마라면 스피드 1000 스태미너 1000 파워 900 이상을 노리자. 추입마일 경우 스태미너와 파워에 비중을 좀 더 두고, 선행마라면 파워를 낮추고 지능에 투자하자.

 

[정보출처ウマ娘攻略Wiki | Game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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