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리그오브레전드 시작 아이템 설명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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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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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걸불 칼 | 가격: 350 |
몬스터 상대로 모든 피해 흡혈 +8% (광역 피해 포함)
불태우기: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불태워 60 + 주문력의 20% + 추가 공격력의 50% + 추가 체력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승부의 길: 강타를 5회 사용하면 이 아이템을 소모해 강타를 승부의 강타로 업그레이드합니다. 승부의 강타는 4초 동안 챔피언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있는 동안 대상에게 적중 시 2.5초에 걸쳐 48~81(레벨에 비례)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으로부터 입는 피해량은 20% 감소합니다.
사냥꾼: 대형 정글 몬스터 처치 시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만회: 정글 또는 강에 있을 때 초당 최대 8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 아이템을 소모하면 모든 아이템의 효과를 영구히 얻습니다. 정글 몬스터보다 미니언으로부터 더 많은 골드를 획득했다면 미니언으로부터 얻는 골드와 경험치가 크게 감소합니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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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음 |
빗발칼날 | 가격: 350 |
몬스터 상대로 모든 피해 흡혈 +8% (광역 피해 포함)
불태우기: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불태워 60 + 주문력의 20% + 추가 공격력의 50% + 추가 체력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차가운 길: 강타를 5회 사용하면 이 아이템을 소모해 강타를 혹한의 강타로 업그레이드합니다. 혹한의 강타를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28~164(레벨에 비례)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 훔칩니다.
사냥꾼: 대형 정글 몬스터 처치 시 추가 경험치를 얻습니다.
만회: 정글 또는 강에 있을 때 초당 최대 8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 아이템을 소모하면 모든 아이템의 효과를 영구히 얻습니다.정글 몬스터보다 미니언으로부터 더 많은 골드를 획득했다면 미니언으로부터 얻는 골드와 경험치가 크게 감소합니다
CC기가 부족하거나 추적 성능이 떨어지거나 평타 비중이 적은 챔피언에게 어울리는 아이템.
두 정글 아이템 모두 상위템이 아예 존재하지 않으며, 강타를 5번 사용하면 챔피언에게 흡수되기 때문에 아이템 창 손해가 없다. 이전에는 정글 전용 상위 아이템이 있었으나 현재는 라이너와 동일하게 신화 아이템을 구매하도록 변경되었다. 정글 상위템이 사라지고 템창을 먹는 것까지 해결되어서 정글러들이 필요한 1코어를 빠르게 뽑을 수 있게 되었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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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80 |
도란의 방패 | 가격: 450 |
집중: 미니언에게 기본 공격 시 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회복: 5초마다 체력을 6 회복.
견디기: 챔피언, 대형 정글 몬스터,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으면 8초 동안 최대 40의 체력을 회복. 회복량은 체력이 낮을수록 증가. (원거리 챔피언이나 광역 혹은 지속 피해를 입었을 때 기본 회복량의 66%만큼 회복)
탱커나 버티는 라인전에 적합한 아이템이다. 언뜻 보기엔 포션이 하나라서 라인 유지력이 떨어져보이지만, 체력이 낮은 초반에는 고정 수치만큼 체젠이 올라가는 것이 꽤 크다. 거기다 피해를 입으면 거기서 더 체젠이 올라가니 어지간히 폭딜을 맞지 않으면 좀비처럼 피를 다시 채우며 버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덤으로 미니언 추가 피해가 있어 CS 수급도 쉬워지고, 천 갑옷과 다르게 마법 피해도 버틸 수 있다. 중첩안됨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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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8 |
체력 +80 | |
도란의 검 | 가격: 450 |
전쟁광: 2.5%의 모든 피해 흡혈을 얻습니다.
AD, 특히 기본 공격을 많이 하는 챔피언에게 적합한 아이템이다. 체력도 80이나 붙어 있고, 생명력 흡수도 은근히 쏠쏠하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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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7 |
수확의 낫 | 가격: 450 |
기본 공격 적중 시 체력을 3 회복합니다.
수확: 공격로 미니언 처치 시 추가로 1골드를 얻습니다. 공격로 미니언을 총 100회 처치하면 즉시 350의 추가 골드를 얻고 수확 효과가 비활성화됩니다.
제공하는 공격력과 흡혈은 나쁘지 않고 이론상 조건을 모두 만족한다면 450골드 아이템으로 450골드를 벌고 되팔아서 초반 스탯과 골드 이득을 모두 챙길 수 있다.
체력을 제공하지 않아 1:1과 라인전이 약해지는데, 도란 아이템들과 달리 체력 스탯이 없다는 점을 역이용해 초반부터 체력차 극복 룬을 발동시키기 위해서 선택하기도 한다. 아펠. 케틀등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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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력 +15 |
체력 +40 | |
암흑의 인장 | 가격: 350 |
영광: 적 챔피언을 처치할 때마다 중첩 2회, 어시스트를 올릴 때마다 중첩 1회가 쌓입니다. 최대 10회까지 쌓을 수 있으며 사망 시 중첩 4회가 사라집니다.
두려움: 영광 중첩 하나당 주문력을 5 얻습니다
획득한 영광 중첩은 이 아이템과 메자이의 영혼약탈자에 모두 적용됩니다
메자이 영혼약탈자의 하위 아이템이다. 도란의 반지처럼 AP 챔피언의 시작 아이템 또는 첫귀환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가격이 싸서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고 10회 중첩을 다 쌓으면 65 주문력이라는, 가격 대비 3배 이상의 가치를 지니게 된다.이 아이템 구매 이후 상황에 따라 메자이 업그레이드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다만 사망 시 중첩 4회가 사라진다.
상위 아이템: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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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력 +15 |
체력 +70 | |
도란의 반지 | 가격: 400 |
집중: 미니언에게 기본 공격 시 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흡수: 미니언을 처치하면 6의 마나를 회복하며, 마나를 회복할 수 없을 때에는 대신 3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AP 챔피언의 시작 아이템으로 적합한 아이템이다.
마나 회복이라는 옵션이 겹치는 부패 물약과 자주 갈등되는 편이다. AD챔피언은 하이브리드가 아니라면 보통 반지를 잘 사지 않으니 그렇다 쳐도 AP챔피언은 반지를 살지 부패를 살지 고민하는 일이 많은데, 상대방에게 맞지 않고 일방적으로 견제할 자신이 있거나 일반 스킬의 AP계수가 유난히 높지 않은 이상 부패 선택이 더 안정적이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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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240 |
여신의 눈물 | 가격: 400 |
집중: 미니언에게 기본 공격 시 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마나 충전: 대상에게 스킬을 적중시키면 중첩을 하나 소모해 3의 추가 마나를 얻습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두 배로 적용됩니다. 최대 360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마나 충전 중첩은 8초마다 1회씩 최대 4회까지 쌓입니다
마나 소모가 심한 챔피언을 위한 시작 아이템. 무라마나와 대천사의 포옹의 초석이 되는 아이템이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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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5 |
체력 +10, | |
기본 마나 재생 +25% | |
10초당 골드 +2 | |
영혼의 낫 | 가격: 400 |
헌납: 아군 챔피언 근처에 있을 때, 챔피언과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사용하거나 기본 공격 시 20골드를 획득합니다. 30초당 최대 3번까지만 발동합니다.
퀘스트: 이 아이템으로 500골드를 획득하면 해로윙 초승달낫으로 변하며 와드 설치 효과를 획득합니다.
너무 많은 미니언을 처치하면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합니다.
서포터 아이템. 4종류의 서포터 아이템 중 일부 AD 딜러를 위한 아이템. 주문도둑의 검과 비슷하나 이쪽은 주문력 관련 옵션이 없는 대신 공격력 관련 옵션이 있다.
서폿 중에서 AD 딜러가 적은 것도 사실이고 그들 중에서도 대부분이 강철 어깨 보호대를 더 선호하며, 라이엇에서도 대놓고 '세나 같은' AD 서포터를 위해 출시했다고 밝혔고 아이템 컨셉도 그림자 군도여서 사실상 세나 전용 아이템 취급이다. 아니면 마이너하게 애쉬 서폿, 미포 서폿을 들고 나오면 이 아이템을 간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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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10 |
체력 +60 | |
기본 마나 재생 +50% | |
10초당 골드 +3 | |
해로윙 초승달낫 | / 가격: 특수 |
와드: 아군 모두에게 주변 지역을 밝혀 주는 투명 와드 하나를 지면에 설치합니다. 투명 와드는 최대 3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상점 방문 시 다시 채워집니다.
헌납: 아군 챔피언 근처에 있을 때, 챔피언과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사용하거나 기본 공격 시 20골드를 획득합니다. 30초당 최대 3번까지만 발동합니다.
퀘스트: 이 아이템으로 1000골드를 획득하면 검은 안개 낫으로 변합니다
너무 많은 미니언을 처치하면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합니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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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 20 |
체력 +75 | |
기본 마나 재생 +100% | |
10초당 골드 +3 | |
검은 안개 낫 | / 가격: 특수 |
와드: 아군 모두에게 주변 지역을 밝혀 주는 투명 와드 하나를 지면에 설치합니다. 투명 와드는 최대 4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상점 방문 시 다시 채워집니다.
너무 많은 미니언을 처치하면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합니다.
이 아이템으로 최종 업그레이드되면 기존의 헌납 효과는 사라진다. 대신 미니언 처치 규칙은 여전히 남아있어서 미니언을 너무 많이 처치하면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한다.
이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되면 전설급 아이템으로 취급된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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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력 +8 |
체력 +10 | |
기본 마나 재생 +50% | |
10초당 골드 +2 | |
주문도둑의 검 | 가격: 400 |
헌납: 아군 챔피언 근처에 있을 때, 챔피언과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사용하거나 기본 공격 시 20골드를 획득합니다. 30초당 최대 3번까지만 발동합니다.
퀘스트: 이 아이템으로 500골드를 획득하면 얼음 송곳니로 변하며 와드 설치 효과를 획득합니다.
너무 많은 미니언을 처치하면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합니다.
4종류의 서포터 아이템 중 AP 딜포터와 유틸 서포터를 위한 아이템.
기본 공격과 스킬로 적 구조물이나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면 추가 피해를 입히고 골드를 얻는 아이템이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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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력 +15 |
체력 +70 | |
기본 마나 재생 +75% | |
10초당 골드 +3 | |
얼음 송곳니 | 가격: 특수 |
와드: 아군 모두에게 주변 지역을 밝혀 주는 투명 와드 하나를 지면에 설치합니다. 투명 와드는 최대 3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상점 방문 시 다시 채워집니다.
헌납: 아군 챔피언 근처에 있을 때, 챔피언과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사용하거나 기본 공격 시 20골드를 획득합니다. 30초당 최대 3번까지만 발동합니다.
퀘스트: 이 아이템으로 1000골드를 획득하면 얼음 정수의 파편으로 변합니다.
너무 많은 미니언을 처치하면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합니다.
이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되면 서사급 아이템으로 취급된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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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력 +40 |
체력 +75 | |
기본 마나 재생 +100% | |
10초당 골드 +3 | |
얼음 정수의 파편 | 가격: 특수 |
와드: 아군 모두에게 주변 지역을 밝혀 주는 투명 와드 하나를 지면에 설치합니다. 투명 와드는 최대 4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상점 방문 시 다시 채워집니다.
너무 많은 미니언을 처치하면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합니다.
이 아이템으로 최종 업그레이드되면 기존의 헌납 효과는 사라진다. 대신 미니언 처치 규칙은 여전히 남아있어서 미니언을 너무 많이 처치하면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한다.
이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되면 전설급 아이템으로 취급된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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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3 |
체력 +30 | |
기본 체력 재생 +25% | |
10초당 골드 +2 | |
강철 어깨 보호대 | 가격: 400 |
전리품: 아군 챔피언 근처에 있으면 챔피언의 기본 공격이 최대 체력이 (50% | 원거리 30%)이하인 미니언을 즉시 처형하고 가장 가까운 아군 챔피언과 함께 같은 양의 골드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5초마다 재충전됩니다. (최대 충전량 3회)
퀘스트: 이 아이템으로 500골드를 획득하면 룬 강철 어깨 갑옷으로 변하며 와드 설치 효과를 획득합니다.
너무 많은 미니언을 처치하면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합니다.
서포터 아이템. AD를 올리는 것이 적절한 탱커형 서포터를 위한 아이템이다.
고대유물 방패와 비슷하나 이쪽은 주문력 관련 옵션이 없는 대신 공격력 관련 옵션이 있다.
파이크나 쓰레쉬 같이 딜 사이클에 공격력 비중이 있는 챔피언을 위한 아이템.
전리품 효과가 충전되면 챔피언의 주변에 하늘색 방울이 떠다니는데, 이때 미니언을 공격하면 일정 체력 이하의 미니언을 기본 공격 한 방에 처치하고, 가까이 있는 아군도 같은 양의 골드를 얻는다. CS를 같이 먹을 수 있게 해주는 개념이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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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6 |
체력 +100 | |
기본 체력 재생 +50% | |
10초당 골드 +3 | |
룬 강철 어깨 갑옷 | 가격: 특수 |
와드: 아군 모두에게 주변 지역을 밝혀 주는 투명 와드 하나를 지면에 설치합니다. 투명 와드는 최대 3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상점 방문 시 다시 채워집니다.
전리품: 아군 챔피언 근처에 있으면 챔피언의 기본 공격이 최대 체력이 50% 이하인 미니언을 즉시 처형하고 가장 가까운 아군 챔피언과 함께 같은 양의 골드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5초마다 재충전됩니다. (최대 충전량 3회)
퀘스트: 이 아이템으로 1000골드를 획득하면 화이트록의 갑옷으로 변합니다.
너무 많은 미니언을 처치하면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합니다.
첫 번째 퀘스트 완료 시 자동으로 해당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와드를 설치할 수 있게 된다.
이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되면 서사급 아이템으로 취급된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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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15 |
체력 +250 | |
기본 체력 재생 +100% | |
10초당 골드 +3 | |
화이트록의 갑옷 | 가격: 특수 |
와드: 아군 모두에게 주변 지역을 밝혀 주는 투명 와드 하나를 지면에 설치합니다. 투명 와드는 최대 4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상점 방문 시 다시 채워집니다.
너무 많은 미니언을 처치하면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합니다.
이 아이템으로 최종 업그레이드되면 기존의 전리품 효과는 사라진다. 대신 미니언 처치 규칙은 여전히 남아있어서 미니언을 너무 많이 처치하면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한다.
이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되면 전설급 아이템으로 취급된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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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력 +5 |
체력 +30 | |
기본 체력 재생 +25% | |
10초당 골드 +2 | |
고대유물 방패 | 가격: 400 |
전리품: 아군 챔피언 근처에 있으면 챔피언의 기본 공격이 최대 체력이 (50% | 원거리 30%)이하인 미니언을 즉시 처형하고 가장 가까운 아군 챔피언과 함께 같은 양의 골드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5초마다 재충전됩니다. (최대 충전량 3회)
퀘스트: 이 아이템으로 500골드를 획득하면 타곤 산의 방패로 변하며 와드 설치 효과를 획득합니다.
너무 많은 미니언을 처치하면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합니다.
서포터 아이템. AP를 올리는 것이 적절한 탱커형 서포터를 위한 아이템이다.
즉 공격력보다는 주문력 기반일 경우 이 아이템을 선택하게 된다. 전리품 효과가 충전되면 챔피언의 주변에 하늘색 방울이 떠다니는데, 이때 미니언을 공격하면 일정 체력 이하의 미니언을 기본 공격 한 방에 처치하고, 가까이 있는 아군도 같은 양의 골드를 얻는다. CS를 같이 먹을 수 있게 해주는 개념이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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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력 +10 |
체력 +100 | |
기본 체력 재생 +50% | |
10초당 골드 +3 | |
타곤 산의 방패 | 가격: 특수 |
와드: 아군 모두에게 주변 지역을 밝혀 주는 투명 와드 하나를 지면에 설치합니다. 투명 와드는 최대 3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상점 방문 시 다시 채워집니다.
전리품: 아군 챔피언 근처에 있으면 챔피언의 기본 공격이 최대 체력이 50% 이하인 미니언을 즉시 처형하고 가장 가까운 아군 챔피언과 함께 같은 양의 골드를 획득합니다. 이 효과는 35초마다 재충전됩니다. (최대 충전량 3회)
퀘스트: 이 아이템으로 1000골드를 획득하면 타곤 산의 방벽으로 변합니다.
너무 많은 미니언을 처치하면 미니언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감소합니다.
이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되면 서사급 아이템으로 취급된다.
아이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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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력 +20 |
체력 +250 | |
기본 체력 재생 +100% | |
10초당 골드 +3 | |
타곤 산의 방벽 | 가격: 특수 |
와드: 아군 모두에게 주변 지역을 밝혀 주는 투명 와드 하나를 지면에 설치합니다. 투명 와드는 최대 4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상점 방문 시 다시 채워집니다.
이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되면 전설급 아이템으로 취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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